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류전형] 2018년 삼성SDS (SCSA) 하반기 서류 전형 후기 - 지원 기간, 자기소개서 문항, 자기소개서 작성, 합격 꿀팁

카테고리 없음

by KTC_KANG 2018. 12. 23. 14:31

본문

2018년 삼성SDS (SCSA) 하반기 서류 전형 후기

- 지원 기간, 자기소개서 문항, 자기소개서 작성, 합격 꿀팁


삼성채용공고


기본 정보


접수 기간: 2018.09.05 ~ 2018.09.14

직군: SCSA(Samsung Convergence Software Academy)

모집전공

인문계: 상경, 어문, 인문, 사회, 법정, 예체능 등

자연계: 물리, 수학, 화학, 생물, 지구과학 등

영어회화 최소등급: IL(OPic) / Level 5(토익스피킹)



자기소개서 문항


1. 취미/특기(40자)


2. 존경인물(10자)


3. 존경이유(40자)


4. 삼성SDS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한글700자/영문1400자)


5.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인문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한글1500자/영문3000자)

* 작품 속 가상인물도 가능


6.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 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한글1000자/영문2000자)




후기 / 특이사항


삼성그룹 공채의 경우, 계열사 중 단 한 곳만 지원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신중하게 지원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의 신중의 기준은 하고 싶은 일이 될 수도 있고, 미래 전망이 될 수도 있고, 돈이 될 수도 있고, 합격 가능성이 될 수도 있다. 아무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곳을 써야 한다(당연하지만...). 지원서 내용은 약술형 세 문항과 에세이 세 문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큰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서류전형은 적/부로 가린다는 카더라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도 인적성 응시 인원만 5만명이라는 기사가 나왔기 때문에 꽤 신빙성이 있는 카더라 같다. 나는 처음에 이걸 모르고 좀 어필을 하기 위해 영어로 작성했음.   그리고 SCSA는 삼성전자와 삼성SDS 두 곳에서 따로 뽑는데, 두 곳 공통적으로 다른 직군보다 인적성 커트라인이 높다는 소문이 있다. 이것도 지원할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SCSA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하자면, 삼성에서 6개월 동안 교육을 시킨 후 코딩 테스트를 본 후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형태이다. 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정확히는 모른다(떨어졌기 때문에)





Keyword: 서류전형, 2018년 삼성SDS (SCSA) 하반기 서류 전형 후기, 지원 기간, 자기소개서 문항, 자기소개서 작성, 합격 꿀팁, 자소서, 자소서 작성, 자소서 합격


[서류전형] 2018년 삼성SDS (SCSA) 하반기 서류 전형 후기 - 지원 기간, 자기소개서 문항, 자기소개서 작성, 합격 꿀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