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어학] 일본어 한자 독학 교재 추천, "일본어 한자 암기비법 1200"

Book/Language

by KTC_KANG 2019. 1. 27. 00:54

본문

일본어한자암기비법1200

일본어 한자 독학 교재 추천,

"일본어 한자 암기비법 1200", 박나리, 니키

- 일본어 한자 독학, 일본어 한자 공부, 일본어 한자 암기비법 1200 소개


일본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가장 힘겨워 하는 부분은 한자 암기라고 할 수 있다. 나 역시도 한자 암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이제는 어느정도 한자 암기에 대해 감이 잡히고 있는데, 그래서 현재 공부하고 있는 일본어 한자 책을 소개하고자 한다. 학원이나 인강에서 일본어를 배우고 있다면 그 강의에 맞는 교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만약 독학을 하고 있거나 일본어 한자 암기 교재를 찾고 있다면 이 책을 구매 대상에 넣어 놔도 괜찮을 듯 싶다. 바로, 『일본어 한자 암기비법 1200』이다.



지극히 주관적인 별별 랭킹

재미(1~5, 별이 많을수록 재미있다): ★★★
-> 공부의 재미는 하는 사람에게 달려있다.

감동(1~5, 별이 많을수록 감동적이다): ★★
-> 감동도 마찬가지.

두께(1~5, 별이 많을수록 얇다): ★★★
-> 너무 두꺼우면 하기 싫고 너무 얇으면 돈이 아까운데, 이 책은 딱 적당하다. 엄지손가락 두께.

교훈(1~5, 별이 많을수록 교훈이 있다): ★★★★★
-> 말이 필요 없다.

고통(1~5, 별이 많을수록 쉽게 읽힌다): ★★★
-> 이것도 하는 사람에게 달려있다.


일본어한자암기비법

일본어한자암기비법인터파크 캡쳐

사실, 일본에서 사용하는 한자의 수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일본어 한자 책의 내용 역시 책마다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같은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이를 어떻게 묶고 배열하는가에 따라 머리 속에 들어오는 것은 크게 차이가 난다.


일본어한자암기비법일본어한자암기비법인터파크 캡쳐


개인적으로 어떠한 주제에 맞추어서 관련된 한자를 같이 외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 책이 나에게 잘 맞았다. 획수로 나누어져 있는 책이나 난이도로 나누어져 있는 책은 한자 하나하나를 따로 외우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별로였고, 실제로 효율도 그리 좋지 않았다.


그리고 저자 직강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는 것도 이 책의 큰 장점 중 하나이다. 동영상 강의의 퀄리티가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오히려 군더더기 없어서 더 좋은 것 같다. 팟캐스트나 팟빵 등을 통해서도 강의가 제공된다.



책이 없어도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책을 구매할 생각이 없는데 일본어 한자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유용하다.




Keyword: 일본어 한자 독학, 일본어 한자 교재 추천, 일본어 한자 암기비법 1200, 박나리, 니키, 일본어 공부, 일본어 독학, 일본어 한자 책 소개

[책/어학] 일본어 한자 독학 교재 추천, "일본어 한자 암기비법 120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