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일본, 나가사키] 나가사키 짬뽕의 원조, 시카이로 - 나가사키 유명한 맛집, 나가사키 짬뽕 원조, 나가사키 여행

Travel/Japan

by KTC_KANG 2018. 8. 11. 23:01

본문

나가사키짬뽕

나가사키 짬뽕의 원조, 시카이로

- 나가사키 유명한 맛집, 나가사키 짬뽕 원조, 나가사키 여행

나가사키짬뽕라면나가사키 짬뽕 라면


나가사키 하면 떠오르는 것, 바로 나가사키 짬뽕이다. 나가사키 짬뽕은 1900년 대 초반에 개발된 요리로, 중국에서 건너와 시카이로라는 중화요리집을 운영하던 천핑순이라는 사람에 의해 개발되었다. 그는 가난한 중국 유학생들과 화교들을 위해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자 하였는데, 근처에서 쉽게 구할 수 있던 해산물을 듬뿍 넣어 나가사키 짬뽕을 만들어 내게 된다. 후에 이 음식은 나가사키를 대표하는 음식이 되었고, 우리나라에는 인스턴트 라면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게 된다.




지극히 주관적인 별별 랭킹

맛(1~5, 별이 많을수록 재미있다): ★★
-> 맛이 없진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컵라면이 더 맛있었다. 오히려 군만두가 매우 맛있었다.

희소성(1~5, 별이 많을수록 감동적이다): ★★
-> 나가사키 짬뽕의 원조라는 희소성은 있지만, 나가사키 짬뽕을 판매하는 집은 일본 전역에 많이 있다.

접근성(1~5, 별이 많을수록 얇다): 
-> 차를 타고 갔기 때문에 가는 데는 문제가 없었다. 주차장도 커서 주차하는 데도 문제가 없었다. 구글 맵을 보니 대중교통을 통한 접근성도 괜찮은 듯 보인다. 

가격(1~5, 별이 많을수록 교훈이 있다): ★★★
-> 컵라면에 비해 상당히 비싼 가격이지만, 요즘 기준으로 '한국 물가>>>>>>일본 물가'이기 때문에 가격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기다림(1~5, 별이 많을수록 쉽게 읽힌다): ★
-> 줄이 무지막지하게 길었다. 단체 중국 여행객의 영향...
원조 나가사키 짬뽕 나가사키 짬뽕 원조원조 나가사키 짬뽕 나가사키 짬뽕 원조

원조 나가사키 짬뽕 나가사키 짬뽕 원조원조 나가사키 짬뽕 나가사키 짬뽕 원조

시카이로시카이로(Shikairou) 들어가서 오른쪽으로 꺾으면 엘리베이터가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음식점이 나온다.


나가사키 짬뽕이 만들어진 시카이로는 현재도 남아있는 음식점이며, 굉장히 인기가 많다. 기억을 더듬어 보면, 약 1시간 정도 기다린 후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상당히 큰 음식점임에도 불구하고, 또한 테이블 회전율이 높은 면 요리가 주된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1시간을 기다려야 할 정도면 어느 정도로 사람이 많을지 감이 잡힐 것이다.

나가사키 짬뽕나가사키 짬뽕

군만두개인적으로 이 군만두가 진짜 맛있었다.

나가사키는 정말 짬뽕을 먹기 위하여 가게 되었고, 한국에서 나가사키 짬뽕 라면을 즐겨 먹었던 탓에 기대도 잔뜩 하고 있었던 상황이었다. 처음 건물의 모습을 보고 상당히 규모가 커서 그 기대가 더 부풀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모습을 보며 기대가 더더 부풀어졌다. (음식을 기다리면서까지 먹지는 않지만 짬뽕을 먹기 위해 나가사키까지 왔으니 기쁜 마음으로 기다렸었다.) 약 1시간을 기다린 후, 테이블을 배정 받고 나가사키 짬뽕과 군만두를 시켰다.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일까, 나가사키 짬뽕은 그냥 그랬다. 오히려 군만두가 정말 맛있었고 나가사키 짬뽕은 한국에서 먹었던 나가사키 짬뽕 라면에 한참을 못 미쳤다. 개인적으로 맵고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것도 있었지만, 음식을 놓고 봐도 이 음식이 그렇게 인기가 있을만한 음식인가에 의문이 들 정도였다. 인기가 많은 음식이니 경험삼아 한 번쯤 찾아가서 먹어볼 수는 있겠지만, 굳이 나가사키까지 찾아가서 몇 시간을 기다리며 다시 먹지는 않을 것 같다.

나가사키짬뽕지도

구글맵에 시카이로라고 치면 지도가 다 나온다. 찾아가는 길은 그리 어렵지 않고, 나가사키 수변공원이 근처에 있으니 식사 시간 전에 혹은 식사를 마치고 수변공원 산책을 하거나 미술관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시카이로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잘 완비되어 있기 때문에 차를 타고 가는 것도 좋고,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근처 오우라텐슈도시타 혹은 오우라카이간도리에서 내려서 걸어도 좋다.


Keyword: 나가사키, 나가사키 짬뽕, 나가사키 원자폭탄, 나가사키 여행 정보, 일본 여행 정보, 나가사키 가볼 만한 곳, 원조 나가사키 짬뽕, 나가사키 짬뽕 원조

[여행/일본, 나가사키] 나가사키 짬뽕의 원조, 시카이로 - 나가사키 유명한 맛집, 나가사키 짬뽕 원조, 나가사키 여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