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아프리카, 남아공] 남아공 가든루트 (Garden Route) - 남아공 여행 코스, 남아공 로드 트립, 남아공 자동차 여행

Travel/South Africa

by KTC_KANG 2018. 10. 19. 21:59

본문

로드트립

남아공 가든루트 (Garden Route)

- 남아공 여행 코스, 남아공 로드 트립, 남아공 자동차 여행



지극히 주관적인 별별 랭킹

재미(1~5, 별이 많을수록 재미있다): ★★
-> 볼 거리, 즐길 거리, 먹을 거리 + 드라이빙

감동(1~5, 별이 많을수록 감동적이다): ★★
-> 차 타고 달리기만 해도 감동이 밀려온다.

치안(1~5, 별이 많을수록 안전): ★★
-> 치안은 시내보다 괜찮은 편이지만, 안심하면 안 된다. 여기는 남아공이다.

교훈(1~5, 별이 많을수록 교훈이 있다): ★★★
->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은 많지는 않지만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얻을 수 있는 것이 많다.

물가(1~5, 별이 많을수록 저렴하다): ★★★
-> 마트는 정말 미쳤고(저렴), 외식 물가도 케이프 타운보다 저렴하다.

남아공에서, 아니 아프리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가장 유명한 여행 코스이다. 남아공 남부의 케이프 반도에서부터 동쪽으로 해안가를 따라 이어진 루트를 의미하는데, 주로 케이프타운에서 시작하여 포트 엘리자베스까지 혹은 반대(P.E -> Cape Town)로 가는 경우가 많다. N2, R62도로를 이용하며 와이너리, 동굴, 타조 농장, 서핑, 동물원 등 정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이 있다. 주요 도시로는 케이프타운, 스텔란보쉬, 나이스나, 오츠혼, 제프리스 베이, 포트 엘리자베스 등을 지나며, 도시 별로 특색이 있어서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가든루트1폰으로 찍은 흔한 가든루트의 흔한 휴게소 풍경


일반적으로 차량을 렌트하여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도로 상태가 좋아 어떤 차량이든 다 가능하다. 사람이 4명 이하이며 짐이 별로 없는 경우에는 소형 해치백이 적당하고 4명 이상 혹은 짐이 많은 경우에는 중형 세단, SUV, RV 차량이 적합하다. 굳이 4륜 구동 차량이 필요하지는 않으며, 4륜 구동 차량의 경우 일반 차량보다 훨씬 비싸기 때문에 돈이 넉넉하지 않다면 지양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운전할 때 주의해야 할 것이 과속이다. 도로가 넓고 차량은 적은 가든 루트의 특성 상 과속할 여지가 충분하기 때문에 방심하다간 딱지가 날아올 것이다.



가든루트2폰으로 찍은 흔한 전철역



숙박은 각 지역의 숙박 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주머니 사정에 따라 백패커스, 에어비앤비, 호텔 등을 이용하면 된다. 진정한 야생을 즐기고 싶다면 아예 캠핑 차량을 렌트하는 것도 좋다. 캠핑 차량의 경우, 초기 렌트 비용은 비싸지만 숙박비가 절감(숙박비가 아예 들지 않는 것은 아니다. 캠핑 스팟을 이용하는데 돈이 들기 때문에... 그냥 도로에서 자다간 쥐도 새도 모르게 모든 것을 털릴 수도 있고...)되고 식비도 최대한 줄일 수 있으며, 진정한 로드트립의 로망(?)을 실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많고 캠핑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가든루트3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그런 거(?) 아니고 가든루트에서 유명한 바(Bar) or 펍(Pub)이다.


음식은 레스토랑에서 먹어도 되고, 마트에서 식재료를 구입하여 직접 해 먹어도 된다. 레스토랑에서 먹는 경우 한 끼에 1인 당 우리 돈 1만 원 정도는 깨진다고 보면 되고, 마트(Checkers, Food Lover Market)에서 사 먹으면 한 근 정도의 스테이크 용 고기를 1만원 이하에 구입할 수 있다.



희망봉희망봉(Good Hope)


이 외에 더 필요한 정보는 딱히 없고, 로드트립의 로망은 내가 가고 싶은 곳으로 막 가는 것이기 때문에 그냥 막 가면 된다. 지역 별로 가볼 만한 곳은 추후에 포스팅할 예정이다



지도루트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는 길이 곧 길이다.



Keyword: 여행, 아프리카 여행, 남아공,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여행 코스, 로드 트립, 가든 루트, 남아공 가든 루트, 포트 엘리자베스, 오츠혼, 제프리스 베이, 나이스나, 남아공 가든 루트, 남아공 가든 루트 (Garden Route) - 남아공 여행 코스, 남아공 로드 트립, 남아공 자동차 여행, 남아공 여행 정보, 가든 루트 지도, 계획,

[여행/아프리카, 남아공] 남아공 가든루트 (Garden Route) - 남아공 여행 코스, 남아공 로드 트립, 남아공 자동차 여행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