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아프리카, 남아공] 남아공 대형마트 체커스(Checkers) & 푸드 러버스 마켓(Food Lovers' market) -남아공 장보기, 선물 사기, 남아공 여행 정보

Travel/South Africa

by KTC_KANG 2018. 10. 19. 22:25

본문

체커스

남아공 대형마트 체커스(Checkers)

& 푸드 러버스 마켓(Food Lovers' market)

-남아공 장보기, 선물 사기, 남아공 여행 정보


일반적으로 한국 사람들이 아프리카를 여행할 때 물가가 굉장히 쌀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나는 남아공을 가기 전에 다른 아프리카 국가에 대한 경험이 있었고 따라서 아프리카 물가, 특히 남아공 물가에 대한 기대는 없었다. 지금까지 가 본 아프리카의 모든 나라의 외식 물가가 한국보다 비슷하거나 오히려 비싼 정도였기 때문이다. 지금은 최저임금 인상의 여파로 한국의 외식 물가가 상당히 올랐기 때문에 지금 한국의 물가와는 비교할 수 없겠지만, 아무튼 작년까지는 그랬다. 그러므로 남아공의 외식 물가 역시 그 정도 수준(약 1만원 내외)일 것이라 예상했고 거의 비슷했다. 물론, 이는 대형마트를 이용하기 전까지 이야기이다.


커피선물로 커피를 많이 산다.


남아공의 유명한 대형마트로는 체커스가 있다. 우리나라의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등등에 해당한다고 보면 된다. 여기에는 식료품부터 시작하여 일회용품, 캠핑 장비, 기타 잡동사니 등등 없는 것 빼고 다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싸다. 일단, 가장 중요한 고기가 굉장히 싸다. 남아공에서는 한끼의 외식비를 대충 1만원으로 계산하고 다녔는데, 여기서 1만원이면 성인 남성 하루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스테이크 용 소고기를 사고 파스타를 사고 채소, 과일 등을 사는데 우리 돈 1만원이면 충분하다. 만약 요리하기 어려운 상황이면 완제품으로 나온 음식을 사면 된다. 우리나라 홈플러스 등에서 파는 음식처럼 바로 먹을 수 있게 되어있다. 빵도 싸다. 아무래도 빵이 주식이기 때문에 빵만 산다면 5천 원이면 하루를 연명할 수 있다. 다만, 말 그대로 연명하는 데 불과하기 때문에 엄청난 예산의 압박이 아니라면 맛있는 것을 먹도록 하자. 그리고 만약 케이프 타운에 위치한(정확히 말하면 N1 Mall... 케이프 타운의 다른 곳은 안 가봐서 모름) 체커스를 간다고 하면 초밥을 강력히 추천한다. 남아공의 웬만한 초밥집보다 맛있고 값은 거의 1/3, 1/4 수준이다.


루이보스남아공 대표 상품인 루이보스차


일용할 양식 외에도 루이보스나 커피, 와인 등을 선물로 사려고 한다면 체커스가 좋다. 비싼 선물을 사다 줄 생각이라면 선물에 최적화되어 있는 기념품 샵을 가는 것이 좋겠지만 질보다 양이거나 고가보다 저가를 원한다면 체커스만한 곳이 없다.



다음은 푸드 러버스 마켓이다. 체커스가 남아공의 홈플러스라면 푸드 러버스 마켓은 남아공의 하나로 마트 정도...? 체감 상 채소나 과일 등은 푸드 러버스 마켓이 더 싼 느낌이 있다. 정확히 가격을 비교해 보진 않았는데, 아마 매장의 분위기나 이름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여기도 체커스와 마찬가지로 먹을 것이 많고 굉장히 저렴하다. 다만, 공산품 종류는 체커스에 못미친다. 그래도 남아공에 여행와서 특별히 공산품을 살 일이 없기 때문에 문제는 없다.


와인남아공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와인이다.

이제 가장 중요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바로, 술이다. 남아공에서는 마트에서 술을 팔지 못하게 되어 있다고 한다. Liquor Shop에 가서 따로 사야한다. 왜 그런 지는 모르겠으나 이 것 때문에 계산을 두 번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그래도 마트 옆에는 항상 Liquor Shop이 붙어 있기 때문에 귀찮다는 점 빼고는 문제가 없다. 그리고 잘 기억은 안 나는데 어떤 체커스에서는 술을 팔기도 했다. 그런데 주말에는 술장고를 자물쇠로 잠궈 놓는다. 물어보니 법이 그렇다고 한다. 도대체 왜???



결론은 장을 보려면 체커스 or 푸드 러버스 마켓, 선물을 사려면 체커스, 술은 Liquor Shop. 그리고 Woolworths는 피하자(비쌈).




Keyword: 남아공, 케이프 타운, 아프리카 여행, 남아공 장보기, 체커스, 푸드 러버스 마켓, 남아공 대형마트, 남아공 선물 사기, 남아공 루이보스, 남아공 와인, 소고기

[여행/아프리카, 남아공] 남아공 대형마트 체커스(Checkers) & 푸드 러버스 마켓(Food Lovers' market) -남아공 장보기, 선물 사기, 남아공 여행 정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