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일본, 대마도] 대마도 한국 전망대, 조선 통신사 순국비

Travel/Japan

by KTC_KANG 2019. 1. 15. 20:10

본문

한국전망대1

대마도 한국 전망대, 조선 통신사 순국비

- 대마도 여행 관광지, 대마도 여행 일정, 대마도 여행 계획



대마도에서 한국을 볼 수 있는 곳. 조선 통신사 순국비가 있는 곳. 바로, 대마도 한국 전망대이다. 개인적으로 전망대를 좋아하지는 않는데 일본 땅에서 한국을 볼 수 있다고 하길래 조금 관심이 생겼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일정이 많이 남아 딱히 할 게 없었다. 그래서 한국 전망대로 갔다.


한국전망대2


애초에 한국 전망대에 대한 기대는 없었다. 그리고 전망대는 기대에 부응했다. 정말 별 거 없었다. 날씨가 그리 좋지 않아 한반도가 보이지도 않았고 다른 전망 역시 뭔가 감동을 주기에는 여러모로 부족했다. 그렇다고 전망을 보는 것 외의 다른 흥미로운 요소가 있는 것도 아니었다.


한국전망대5


전망대 바로 옆에는 비석이 하나 세워져 있었는데, 이는 조선 통신사 순국비(일본에서는 이를 '조선국역관사조난비'라고 부름)란다. 1703년 조선 통신사가 쓰시마의 번주 승계 축하를 위하여 대마도를 방문하던 중에 기상 악화로 모든 배가 좌초된 사건이 있었다고 한다. 이로 인해 탑승 인원 전원이 사망하였고, 1991년에 한일건립위원회에서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기 위하여 이 추모비를 세웠다고 한다.


한국전망대4


흐음... 이제 더 할 말이 없다. 만약, 본인이 전망대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큰 기대는 하지 말고 가도록 하자!


한국전망대3


한국전망대지도




Keyword: 대마도 한국 전망대, 조선 통신사 순국비, 조선국역사관사조난비, 일본여행, 대마도여행, 대마도 전망대, 대마도 관광지, 대마도 가볼 만한 곳, 전망대

[여행/일본, 대마도] 대마도 한국 전망대, 조선 통신사 순국비 - 대마도 여행 관광지, 대마도 여행 일정, 대마도 여행 계획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