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미국] 하이 눈 (High Noon) - 하이눈 줄거리, 하이눈 명장면, 하이라이트 영상

Film

by KTC_KANG 2019. 1. 20. 00:00

본문

하이눈

하이 눈 (High Noon)

- 하이눈 줄거리, 하이눈 명장면, 하이라이트 영상



영화정보


개봉: 1952

국가: 미국

감독: 프레드 진네만(Fred Zinnemann)

배우: 게리 쿠퍼(Gary Cooper), 그레이스 켈리(Grace Kelly) 등

하이눈게리쿠퍼


줄거리


뉴 멕시코 지역의 작은 마을 헤이들리빌에서 보안관 윌 케인과 에이미 파울러가 결혼식을 열었다. 윌 케인은 이 마을의 시작을 함께한 능력 있는 보안관으로 결혼과 함께 보안관 직을 은퇴하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려 하고 있다. 그러나 프랭크 밀러가 마을에 도착한다는 소식을 받게 되고, 밀러 일당이 마을의 기차역에 도착하게 되면서 상황은 급반전된다. 더욱이, 신임 보안관의 도착이 지연되면서 마을을 지킬 수 있는 사람이 윌 케인밖에 없게 되었다. 



하지만 아내인 에이미 파울러의 입장에서는 나이 든 자신의 남편 윌 케인과 밀러 일당의 싸움을 반길 수 없었다. 더구나, 에이미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폭력을 행사하는 것을 절대적으로 금하는 퀘이커 교도였기 때문에 이러한 경향이 더 강했다. 그래서 에이미는 윌 케인에게 이 마을을 떠나 새로운 삶을 살아가자고 당부하였는데, 이미 윌 케인의 마음은 굳어져 있었다.



윌 케인은 밀러 일당으로부터 마을을 지키기 위하여 사람들을 모집하였다. 아무리 윌 케인이 뛰어난 보안관이라고 하더라도 밀러 일당을 혼자서 상대하기에는 분명 무리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프랭크 밀러가 도착할 때(정오)까지는 아직 시간이 남아 있었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면 수월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의 반응은 예상과는 전혀 달랐다. 술집이나 도박을 즐겨하는 사람들은 윌 케인 때문에 유흥이 줄어들었다며 오히려 프랭크 밀러를 반겼고, 평화로운 마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해를 입을까봐 나서는 것을 꺼려 하였다. 과거에 윌 케인과 함께 프랭크 밀러에 대항했던 사람들 역시 밀러는 윌 케인에 대한 복수를 하기 위해 오는 것이기 때문에 윌 케인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며 등을 돌렸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시계는 12시를 가리켰고, 프랭크 밀러는 기차와 함께 마을에 도착하였다.

하이눈2


보안관 배지(Tin Star)를 바닥으로 던지는 명장면을 만들어낸 하이 눈은 미국 서부 영화를 이야기할 때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영화이다. 그만큼 스토리나 영상미 측면에서 완성도 높은 퀄리티를 보여준다. 특히, 영화의 주인공인 윌 케인의 감정 묘사가 압권이다. 기존 서부 영화의 주인공들은 영웅적인 면모가 부각되어 어떠한 고뇌도 하지 않은 신과 같은 모습에 가깝게 묘사된 반면, 윌 케인은 악당에 두려움을 느끼는 모습이 많이 나타난다. 심지어, 자신의 죽음을 예상하고 미리 유언까지 써놓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는 기존의 신과 같은 주인공이 아닌 보다 인간에 가까운 주인공으로 격하되었음을 의미한다. 이렇게 주인공을 관객과 같은 위치로 격하시킴으로써, 관객들은 영화를 통해 이전에는 없던 '공감'을 하게 되고 이는 관객에게 더 큰 몰입과 여운을 준다.



물론, 지금의 시점에서는 아쉬운 점도 많고 부족한 점도 많은 영화이지만, 이 모든 것을 커버하고도 남을 만한 장점이 많은 영화이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한가, 일단 하이라이트를 보자!




Keyword: 하이 눈 줄거리, 하이 눈 명장면, High noon, 게리 쿠퍼, 미국 서부 영화, 그레이스 켈리, 미국 영화 하이 눈, 서부 영화 하이 눈, 1952 하이 눈


[영화/미국] 하이 눈 (High Noon) - 하이눈 줄거리, 하이눈 명장면, 하이라이트 영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